-
공유가치창출(Create Shared Value)STUDY 2014. 3. 3. 16:25
공유가치창출(Create Shared Value)
기업이 특정 사업을 하면서 기업의 문제뿐 아니라 기후변화, 경제양극화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면 기업의 수익 증진뿐 아니라 사회 전체의 이익도 증진시킬 수 있다는 개념. 공유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가진 사회적문제를 해결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가치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제품과 시장 재인식, 에너질 절감, 자원재활용 등과 같이 가치사슬의 생산성 재정의, 기업이 위치한 곳에서 기업 활동을 지원해 줄 지역 클러스터를 구축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 개념은 마이클 포터 미 하버드대 교수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를 통해 처음 제시했으며, 국내에서는 창조경제와 동반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개념과 수단으로 학계와 재계에서 주목 받았다.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버스 로테이션(reverse rotation) (0) 2014.03.07 옐런 룰(Yellen Rule) (0) 2014.03.06 페니 스톡(penny stock) (0) 2014.02.28 특허괴물(patent troll) (0) 2014.02.27 발명자본주의(invention capitalism) (0) 2014.02.27